네이미스트
• 유사명칭: 브랜드네임전문가
• 시장에 진출하는 새 제품의 이름을 선정하여 주는 전문가
• 기업체에서 제안을 받아 제품명을 작명해 주는 일을 합니다.
어디서 어떤 일을 하나?
진출분야
프리랜서, 광고대행업체 등
하는 일
- 신상품 기획: 이름을 만들고자 하는 제품의 특징과 수요층 파악
- 브랜드 기획: 제품에 어울릴만한 이름의 안 구성, 다른 네이미스트와 함께 2~3개의 후보작 선정
- 브랜드 관리: 후보작들과 같은 이름으로 등록되지는 않았는지 등록 여부 확인, 의뢰자와 협의를 통해 최종 이름 결정
어떤 특성이 필요할까?
성격·흥미·가치관
- 성격: 분석적 사고, 융통성, 사회성, 혁신
- 흥미: 진취형, 탐구형
- 가치관: 성취, 인정, 지적 추구, 신체활동, 개인지향
능력·지식
- 업무수행능력: 문제해결, 논리적 분석, 모니터링, 범주화, 판단과 의사결정
- 지식: 영어, 경영 및 행정, 의사소통과 미디어, 고객서비스
직업 전망은 어떤가?
직업전망
제품의 종류도 많아지고 수준도 비슷해져 가는 현재 상황에 비추어 볼 때 제품의 이름이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앞으로 점점 높아져 갈 것이고, 이에 따라 네이미스트들에 대한 수요가 많아질 것으로 전망됩니다.
어떻게 준비하나?
필요 교육·훈련·자격
- 호기심이 많고 여러 분야에 걸쳐 다양한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.
- 사람이나 기업에 대한 특징을 잘 파악할 수 있는 예리한 관찰력과 순발력, 그리고 창조적이고 감각적인 언어구사능력이 요구됩니다.
- 독창적인 브랜드 이름을 지어야 한다는 것에 대한 스트레스가 많기 때문에 이러한 스트레스를 잘 견뎌낼 수 있는 인내심과 스트레스 대처 능력이 요구됩니다.
- 관련 직업: 광고기획자, 홍보전문가 등
<자료 출처: 한국고용정보원, 대학 전공별 진로가이드(경영학)>
[함께 보면 좋을 글]
'직업정보 > 마케팅·광고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직업정보] 문화마케터 (4) | 2024.03.05 |
---|---|
[직업정보] 텔레마케터 (2) | 2024.03.04 |
[직업정보] PPL마케터 (0) | 2024.03.02 |
[직업정보] 마케팅전문가 (0) | 2024.03.01 |
[직업정보] 마케터 (2) | 2024.02.29 |
댓글